Home > 기업산업

기업산업

완주 '청년키움식당' 대학생이 맡는다

작성일 : 2020-07-03 14:10 작성자 : 강태영 (kty8187@naver.com)

청년 키움 식당 완주점이 외식 창업에 꿈을 가진 대학생(일동) 팀으로 새롭게 운영을 시작한다.

(사진=완주군청 제공)

3일 완주군에 따르면 오는 6일부터 청년 키움 식당 완주점을 이끌어갈 '일동'팀은 전주대학교 외식산업학과 학생들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2개월간 운영하게 된다.

일동팀이 선보이는 메뉴들은 일식 메뉴를 국내산 식자재를 활용해 건강하고 안전하게 만들었다.

칼칼한 김치 나베 돈가스, 직접 두드린 돈가스, 소고기덮밥(규동), 새우튀김 덮밥(에비동) 등 다양한 덮밥류, 냉 메밀소바, 그리고 여름철 보양식인 보쌈메뉴도 선보인다.

특히 보쌈은 기존 보쌈 형식이 아닌 1인 가구와 증가하는 혼밥족 트렌드에 맞는 1인 보쌈 메뉴로 혼자서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한 끼 밥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완주군 외식 창업 인큐베이팅추진단은 매장 운영에 앞서 맞춤형 컨설팅과 청년 키움 식당의 운영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역 내 우수농산물인 로컬푸드를 공급받아 신선하고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함으로써 예비 청년 사장들이 지역과 상생하는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정재윤 단장은 "예비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이 청년 키움 식당 완주점에서 실제 창업에 필요한 경험을 하고 자신을 발전시키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청년 키움 식당 이용을 부탁드리고 훗날 실제 외식산업을 이끌어가는 인재들이 되도록 많은 사랑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 키움 식당 완주점은 완주군에서 3년째 운영하는 외식 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으로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외식 창업의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해 청년 외식 창업의 선도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기업산업 최신 기사

  • 최신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