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자료

보도자료

[출처: 중앙일보] 마곡산단 입주기업협의회·임상보건학회, FDA인증 및 수출지원 업무협약

마곡산업단지 150개 입주기업협의회·대한임상보건학회. FDA인증, CE인증 등 수출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 2021-02-18 00:27 수정일 : 2021-02-18 00:40 작성자 : 김소윤 ( )

마곡산업단지 입주기업협의회(이하 협의회)와 대한임상보건학회가 마곡산업단지 입주기업협의회 사무실에서 FDA 인증 및 수출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업무협약은 인증 및 수출 관련 업무 진행 시, 협의회 회원사의 권리 보호 및 학회의 올바른 대행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임상보건학회는 해외 인증을 통해 수출을 꾀하는 회원사를 위해 FDA 검사, 등록 승인 등을 대행하며, 수출지원사업, 해외마케팅 등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협의회는 대상 기업들의 사업 확장 및 기업 간 다양한 사업 연계, 홍보 등의 업무 등 전반적인 업무에 대한 협력관계를 구축한 부분에 상당한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마곡산업단지 입주기업협의회 한승우 회장은 “FDA가 생소하고 어떤 대행 업체를 선정해야 제대로 등록 및 인증이 되는 것인지 고민이 많을 업체들을 위해 대한임상보건학회와 함께 하기로 하였다”며 “150개의 업체들에게 업무협약소식 및 학회를 통해 받을 수 있는 수출지원에 관한 정보를 공지하겠다”고 밝혔다.
 
김영규 대한임상보건학회 이사장은 “FDA는 미국에이전트가 필수인데 국내 대행사의 경우. 유령회사인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며 “피해사례가 속출하고 있기 때문에 정말 에이전트의 존재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올바른 대행과 수출에 협력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임상보건학회는 미국 최대 온라인 마켓인 아마존과 대한임상보건학회 전용 몰을 운영에 대한 논의 역시 진행했으며, 회원사를 위한 FDA 기준 안내 세미나를 준비 중이다. 학회는 회원사들이 전용 몰 입점을 통해 미국을 비롯해, 동남아 국가 등에 유통 채널 확대뿐 아니라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출처: 중앙일보] 마곡산단 입주기업협의회·임상보건학회, FDA인증 및 수출지원 업무협  

https://news.joins.com/article/23994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