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건강정보

건강정보

건강캠페인 ‘시흥시 심리적 방역- 집콕건강레시피’ 추진

작성일 : 2020-04-14 13:09 작성자 : 이유진

경기 시흥시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자 시민이 비교적 손쉽게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마음건강을 다질 수 있도록 ‘시흥시 심리방역- 집콕건강레시피’를 본격 가동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시흥시 제공)

'시흥시 심리적 방역- 집콕건강레시피'는 시민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위로와 안부를 나누는 '마음의 거리 좁히기' 캠페인, #심심할때진짜놀이 해시태그 달기 캠페인, 마음 건강 증진 온·오프라인 콘텐츠 개발 등으로 구성됐다. 

캠페인은 유익하고 올바른 심리 치유 정보를 전문가들이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시민은 실천 내용을 서로 공유하게 된다.

이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해 건강도시과, 정신건강센터, 자살예방센터, 놀이문화운영위원, 시민 플레이스타터들로 구성된 민·관 TFT ‘집콕건강 서포터즈’를 운영하며 주 1회 비대면(화상) 회의를 진행한다. 또 플레이스타트 유튜브 채널- ‘playstart’에 방문해 플레이스타터들이 3월부터 올린 영상들을 참고할 수도 있다.

회의를 통해 집에서 쉽게 참여 가능한 마음건강 증진 방법과 놀이 및 운동 방법 등을 개발·보급해 캠페인을 확산할 계획이다.

또한 시민 플레이스타터들이 진행하고 있는 ‘#심심할때진짜놀이 해시태그 달기 캠페인’을 현재 진행 중이다. 누구나 가정에서 자녀들과 진행했던 다양한 놀이경험을 촬영해 #심심할때진짜놀이 해시태그를 달아 자신의 SNS에 올리면 된다.

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 누구나 자녀들과 함께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유해 건강한 놀이문화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