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업산업

기업산업

'부산 대학생, 관광 창업 스쿨로 모여라'

작성일 : 2020-04-28 16:26 작성자 : 강태영 (kty8187@naver.com)

부산 관광공사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관광·창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향상하고, 창업 실무 지식을 겸비한 인재 육성을 위한 '부산 대학생 관광 창업 스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부산관광공사 제공)

28일부터 내달 20일까지 모집하는 '관광 창업 스쿨'은 부산 소재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관광 창업 아카데미와 ▲관광 서비스 사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트래블톤(TRAVELTHON) 공모전 그리고 대학별 관광 창업동아리 운영 등으로 구성된다.

관광 창업 아카데미는 6월부터 7월까지 총 5회차에 걸쳐 관광·창업 특강과 함께 관광 스타트업 대표들의 사례 발표가 진행되며, 멘토링 및 네트워킹 등으로 참가자들의 흥미와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대학별로는 지도교수를 중심으로 관광·창업에 대한 자문 및 대학생들의 아이디어 사업화 실현을 위한 관광 창업 동아리를 운영하며 컨설팅을 병행한다.

향후 관광 창업 아카데미 교육 이수자에게는 수료증 발급과 함께 9월 중에 개최되는 트래블톤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트래블톤 우수 팀에게는 한국관광공사 및 부산 관광공사 사장상과 부상으로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참여 대학에 대한 종합평가를 통해 최우수 운영 대학에 대한 포상도 주어진다.

이외에도 부산 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는 대학생들의 관광 분야 진로 및 일자리 상담을 상시로 진행 중이며,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김기헌 부산 관광기업지원센터장은 "부산지역 대학생들이 우리 센터에서 운영하는 관광 창업 스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부산의 미래 관광산업을 이끌어 갈 지역의 젊은 인재들로 성장하고 부산의 관광 창업 분야 붐 조성과 함께 새로운 도전에 대한 열정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부산지역의 대학생은 부산 관광공사, 부산 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busan.tourbiz.or.kr)의 참가 신청 배너를 통해 내달 20일 오후 4시까지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