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업산업

기업산업

코로나19 극복 중소기업육성기금 13억원 특별대출

작성일 : 2020-05-01 13:43 작성자 : 강태영 (kty8187@naver.com)

도봉구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위기에 놓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중소기업육성기금 13억원을 특별대출 시행한다.

(사진=도봉구청 제공)

중소기업육성기금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건전한 육성발전과 경영 안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설치된 기금이다.

이번 특별대출 신청 기간은 5월 1일부터 15일까지이다.

융자 지원대상은 사업장이 도봉구 내 운영 중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다. 용도는 시설자금, 운전자금, 기술개발자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지원금액은 업체당 최대 7천만원이며,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해야 한다.

융자는 부동산 또는 신용 담보로 대출이 가능하며, 신청 기간 내 도봉구 협약은행인 우리은행 도봉구청지점, 우리은행 창동지점, 기업은행 방학동지점에서 사전 상담을 받은 후 신청해야 한다.

중소기업육성기금 운용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한 최종 선정 후 협약은행에서 대출 할 수 있다.

또한 융자 대출을 받은 후 2020년 12월까지는 융자 이자율 1.8%에서 0%로 인하된 무이자 적용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구는 기존 중소기업 융자지원금액 28억원을 24개 업체에 융자 지원한 바 있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역경제가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 이와 같은 지원들이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돼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