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업산업

기업산업

목포시, 경영안정 자금 대출 소상공인 이자 지원

작성일 : 2020-05-01 13:44 작성자 : 정수석 (ji5555@naver.com)

전남 목포시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경영자금 대출 이자 일부를 지원한다.

(사진=목포시청 제공)

시는 업체당 3천만원 이내 대출금액의 연 1.0% 이내 이자 중 3개월분을 현금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현재 시에 사업장을 등록·유지하면서 전남신용보증재단 및 소상공인 진흥공단을 통해 경영안정 자금을 대출받아 이자를 납부하고 있는 소상공인이다.

신청 기간은 6일부터 내달 5일까지이며 접수는 목포 유달경기장에 마련된 소상공인 이자 지원사업 접수처 및 목포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특히 접수 시 혼잡을 피하기 위해 사업장 대표자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접수 5부제를 시행한다.

끝자리가 1과 6이면 월요일, 2와 7이면 화요일, 3과 8이면 수요일, 4와 9이면 목요일, 5와 0이면 금요일에 신청 할 수 있다.

시는 심사를 거친 후 15일 이내로 지급 대상자를 확정해 접수 시 제출 한 통장으로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소상공인들의 접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신청서는 최대한 간소화하기로 했다.

지급 대상 및 절차,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